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맛집

[거제/아주로/옥포로] 거제 천지양꼬치

by 힝구힝 2022. 11. 20.
728x90

추천: ★★★★★
추천 메뉴 : 양꼬치, 가지 튀김

거제 양꼬치 맛집을 찾으시나요!? 거제 양꼬치집 많이 있는데 제 기준 이곳이 제일 맛있습니다. 거제 아주와 옥포에 본점과 분점이 있는데 의도치 않게 둘 다 방문했고 아주점은 올해 다섯번정도 간거 같아요.. 맛집이니까 많이 방문했겠죠?! 진짜 맛있답니다. 거제 양꼬치 맛집 제 마음속 1위로 인정합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다분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1. 거제 천지양꼬치 위치

위 지도는 아주점입니다. 본점으로 알고 있어요.

위 지도는 옥포 분점입니다.

2. 거제 천지양꼬치 메뉴판

양통다리도 맛있다고 합니다. 비싸서요 ..누가 사줄때 먹어야 겠어요. ㅋㅋ

 

꿔바로우도 맛있어요.
가지 볶음 맛있어요. 볶음이 아니라 튀김임
바지락 볶음, 막창볶음도 맛있습니다.
토마토 계란탕도 맛있습니다.

메뉴 보면서 전에 먹었던 기억을 떠올려보니 메뉴를 골고루 많이 먹어봤네요.. 이곳은 찐 맛집이니 새로운 메뉴 도전도 추천드립니다!!

3. 거제 천지양꼬치 내부

항상 갈때마다 손님이 많아서 내부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그래도 찍어본 공간들 공유해보겠습니다.

아래는 거제 천지양 꼬치 옥포점입니다.

알록달록 예쁘네요 ㅎㅎ
점심 특선도 맛있겠네요
인도풍으로 보이는 장식과 고량주가 있습니다.
장첸이 먹던 음식도 파네요.


아래는 거제 천지양꼬치 아주점 본점입니다.

사진 한 장 당당!!!

 

4. 거제 천지양꼬치 음식

먼저 보여드릴 음식은 기본찬인데 땅콩과 이름 모를 나물 무침 등과 건두부 무침도 나옵니다.

저는 처음에 건두부면이 너무 싫었는데요. 왜냐하면 식감이 종이나 지우개 먹는 거 같았어요. 먹어본 적은 없지만 그냥 먹으면 저런 느낌일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저 건두부 무침이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보통 저 기본찬이 나오면 거의 안 드시는데요.. 제 테이블에 나오면 제가 다 먹는답니다. 건두부면 살도 안 찌고 맛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저 새콤한 소스가 핵심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양꼬치입니다. 양꼬치는 옥포점과 아주점 둘 다 먹어봤는데 기분 탓인가 옥포점이 더 크게 느껴졌지만 두 지점 다 맛있어요.

그리고 양꼬치집 처음 오시는 분들은 양꼬치 기계에 올리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양꼬치 아래에 톱니 모양이 있는데 그 톱니 모양을 기계 홈에 맞춰주시면 기계가 움직이면서 돌아가니 참고해주세요!

기계가 돌아가는 모습

양꼬치 단짝 친구라고 할 수 있는 꿔바로우입니다. 아주 옥포 둘 다 먹어봤는데 위 사진이 아주점이고 아래 사진이 옥포점입니다. 양 차이는 잘 모르겠고 맛 차이는 좀 있었는데 아주 점은 좀 새콤하고 옥포점은 달달했답니다.

아주점 꿔바로우
옥포점 꿔바로우

그리고 가지 튀김입니다. 저는 이 메뉴를 몰랐는데 처음 먹어보고 깜짝 놀랐어요.. 가지 튀김인데 감자튀김처럼 바삭바삭하고 약간 매콤한 게 진짜 맛있어요!!!!

고추는 먹어보지 마세요 매워요.

그리고 바지락 볶음도 맛있답니다. 매콤한 소스 양념에 국물은 없지만 술안주로 딱 입니다.

국물 요리는 토마토 계란탕을 먹어봤네요. 맛은 걸쭉하고 삼삼한 계란탕인데 토마토 맛이 약간 난답니다. 저는 토마토 좋아해서 맛있었는데 불호라는 사람도 있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막창 볶음도 맛있습니다.

다만 돼지 내장 잘 못 드시는 분은 못 드실거 같네요. 왜냐하면 약간 돼지 냄새가 나요!! 저는 아무거나 잘 먹기 때문에 이것도 잘 먹었습니다.

당연하게도 이것도 소주 안주입니다. 막창이 탱글탱글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저는 계속 손이 갔어요.. 아래에 첨부한 움직이는 사진을(움짤) 봐주세요

탱글탱글 부드러워 보입니다.

거제에서 양꼬치 제일 맛있는 데가 어디야?! 라고 물어보신다면 기본 양꼬치부터 해서 다른 메뉴까지 맛있는 천지양꼬치 추천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