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맛집

[대전/선화동] 대전 선화동 한옥 와인바 추천 고담

by 힝구힝 2022. 10. 5.
728x90

[대전/선화동] 대전 선화동 한옥 와인바 추천 고담

가성비 : ★★★★☆

맛 : ★★★★★

분위기 : ★★★★★

추천 : ★★★★★

추천 메뉴 : 로제 학센

 

주차장 없음

제로 페이 가능

 

이번 대전 여행에서 최고 맛집

분위기도 좋고 데이트 코스로 강추하는 곳

(주관적인 의견이 다분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1. 대전 고담 위치

 

다음 지도

 

구글맵

https://goo.gl/maps/KvuptZCgsLYFqmPA7

 

고담 (GODAM) ·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411-1

★★★★★ · 와인 바

www.google.co.kr

 

네이버 지도

https://naver.me/FrKlZ2Pq

 

고담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8 · 블로그리뷰 268

m.place.naver.com

 

2. 대전 고담 메뉴판

안주 메뉴는 별로 없는데

술 종류가 많았어요.

 

슈바인학센은 기본을 주문할까

아님 하프 메뉴를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배도 부르고 로제 학센을 선택했는데

결론적으로 진짜 맛있었어요.

그리고 꼭 와인도

같이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3. 대전 고담 로제 학센

로제 파스타 위에

슈바인학센이 플레이팅 돼 있었어요.

일단 맛있어 보였습니다.

저희는 가위로 잘랐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앞접시를 다 주시기 때문에

나이프로 개인이 잘라먹어도 될 듯ㅎ

 

일단 파스타는 펜네 파스타가 있었는데

양은 많지 않았어요.

슈바인학센은 처음 먹어봤는데

껍질은 바삭바삭하고 살은 수육 같았어요!

파스타 소스에 같이 찍어먹으라고

알려주셨는데

로제 소스가 제 기준 존맛탱이었습니다.

메콤하고 치즈 향이 많이 남..

존맛탱 구리..

같이 주신 크리스털 앞접시 ㅋㅋ

와인은 잘 몰라서

설명보고 입문자에게 추천한다는

와인을 골랐어요!

달지는 않았고 부드럽고 먹기 좋았어요ㅎ

12도였던 거 같은데

먹다 보니 은근히 취함 ㅋㅋ

 

각 테이블마다 해리포터에 나올듯한

초가 켜져 있어요.

따뜻한 분위기 만들어 줘서 좋았어요.

초 옆에 보시면 페인트 마카가 있는데

와인 잔에 적고 싶은

문구를 적는 거 같았어요..

처음에 초 유리에 하는 줄..

살랑살랑 흔들리는 초

 

와인 잘 모르지만

남들 하는 거 따라 해 봐야죠ㅋㅋ

노래도 분위기 좋은 노래로 틀어주시고

안주도 맛있고

술도 은근히 취하고

데이트 코스로 강추드립니다.

 

4. 대전 고담 내부
  • 고담 들어가는 입구

  • 고담 내부

야외 테이블 존

계단 올라가면 루프탑도 있어요.

인조잔디와 팜파스가 있습니다.

야외에는 벌레를 막기 위해 향이 피워져 있었는데

제가 분위기에 취했는지

인센스로 느껴졌어요

모기향이라고 합니다 ㅋㅋ

창가 자리가 인기 많았어요.

포토존도 있답니다!

내부 모습

원래 손님으로 꽉 차 있었어요 ㅎ

300x250

댓글